글
누가복음26-세상을 치리, 회복, 증거-8장26-39절-20161116
제 목 < 눅26 – 세상을 치리, 회복, 증거 >
말씀 눅8:26-39
1. 사역의 지경
눅8:26 그들이 갈릴리 맞은편 거라사인의 땅에 이르러
8:27 예수께서 육지에 내리시매 그 도시 사람으로서 귀신 들린 자 하나가 예수를 만나니 그 사람은 오래
옷을 입지 아니하며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는 자라
8:28 예수를 보고 부르짖으며 그 앞에 엎드려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
당신이 나와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당신께 구하노니 나를 괴롭게 하지 마옵소서 하니
8:29 이는 예수께서 이미 더러운 귀신을 명하사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 (귀신이 가끔 그 사람을
붙잡으므로 그를 쇠사슬과 고랑에 매어 지켰으되 그 맨 것을 끊고 귀신에게 몰려 광야로 나갔더라)
(1) 거라사인의 땅 - 이방 땅(거라사)에서의 사역임을 강조
(2) 오래 옷을 입지 아니하며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는 자 - 죄인의 영적인 상태
- 죄인임을 거부 / 뜻을 거부 / 죽음의 세계 – 사단속성 – 사단지배 하에 이음
(3) 큰 소리로 불러 이르되 – 악을 쓰면서 – 정당성을 외침
(4)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– 신앙고백이 어님 - 타협을 위한 자기방어 기만술
(5) 이미∼명하사 – J.X의 현현에는 축사의 능력, 집행의 의미를 내포 – 복음의 Empowering
2. 군대를 처리
눅8:30 예수께서 네 이름이 무엇이냐 물으신즉 이르되 군대라 하니 이는 많은 귀신이 들렸음이라
8:31 무저갱으로 들어가라 하지 마시기를 간구하더니
8:32 마침 그 곳에 많은 돼지 떼가 산에서 먹고 있는지라 귀신들이 그 돼지에게로 들어가게 허락하심을 간
구하니 이에 허락하시니
8:33 귀신들이 그 사람에게서 나와 돼지에게로 들어가니 그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호수에 들어가 몰사하거
늘
(1) 군대라 – 사단의 속성 – 무리로 표현 – 다양성을 의미 – 일곱귀신 등
(2) 무저갱으로 – 마귀가 일시적으로 갇힐 곳(계9:1; 20:3)
(3) 귀신들이 그 돼지에게로 들어가게 허락하심 – 영혼구함의 관점 - 율법에 근거한 것(레11:7)
(4) 호수에 들어가 몰사 – 종멀론적 계시(출15:4,5)
3. 전도 가이드
눅8:34 치던 자들이 그 이루어진 일을 보고 도망하여 성내와 마을에 알리니
8:35 사람들이 그 이루어진 일을 보러 나와서 예수께 이르러 귀신 나간 사람이 옷을 입고 정신이 온전하여
예수의 발치에 앉아 있는 것을 보고 두려워하거늘
8:36 귀신 들렸던 자가 어떻게 구원 받았는지를 본 자들이 그들에게 이르매
8:37 거라사인의 땅 근방 모든 백성이 크게 두려워하여 예수께 떠나가시기를 구하더라 예수께서 배에 올라
돌아가실새
8:38 귀신 나간 사람이 함께 있기를 구하였으나 예수께서 그를 보내시며 이르시되
8:39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 하시니 그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
에게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온 성내에 전파하니라
(1) 성내와 마을에 알리니 – 전도 1 – 사실폭로 – 치던자들 – 사실이해에 도움
(2) 귀신 들렸던 자가∼이르매 – 전도 2 – 은혜 받은 자의 입증 – 사실여부 확인
(3) 어떻게 큰 일을 행하셨는지를 말하라 – 사실입증이 된 자가 전파 - ‘온 성내에 전파하니라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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